영국어학연수

영국비자

수속안내

유학가이드

영국유학

커뮤니티

연계연수

 
  영국교육제도  
조기유학
영국대학

Home > 영국유학 > 조기유학 > 특징
 

 

 

 

현대사회에서 외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것은 개인으로 볼 때 매우 큰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어는 Internet 의 생활화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영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이며, 영어를 통해 개인의 발전과 사회적 성공의 기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제사회에서 80% 이상이 영어를 통해 비즈니스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이를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해당 언어 사용국에서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언어 습득의 최선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해당언어 사용국의 언어와 문화에 동화됨으로써 더 빠른 속도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언어학적으로 볼 때 외국어는 조기에 습득할수록 그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여건을 고려할 때 모든 사람들이 어릴 때부터 외국어를 습득할 수 없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고, 그 대안으로 단기방학연수 및 조기유학을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런더너유학에서는 조기유학에 대한 축적된 경험과 know-how를 바탕으로 부모님과 학생, 그리고 런더너유학의 삼자간 문제해결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을 통해 학생들의 요구(needs) 및 영국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점의 신속한 해결과 학교와의 정기적인 contact 으로 학생의 학업 진행 능력평가 및 보고서 작성, 부모님과 학생의 원활한 communication 유지 등 조기유학의 원만한 운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및 영국 현지 담당자의 자녀들이 이미 조기유학을 경험했거나 현재 영국 현지에서 중등 및 고등교육을 받고 있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서 가장 전문적인 상담 및 학생 관리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기유학을 하는 학생들에게 보호자이자 부모님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영국 조기유학의 장점

  • 안전한 나라
    조기유학을 하는데 있어서 영국이 급부상하고 있는 이유는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총기소지가 허용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범죄율도 높지 않은 안전한 나라입니다. 또한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경찰들은 신속하고도 정확하게 범죄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인과 어린이와 장애인의 천국이라고 불려질 만큼 복지시설이 뛰어납니다. 학생 신분이라면 영국의 포괄적이고도 선진화 된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정통영어의 본고장인 나라
    우리나라에는 미국영어가 일찍부터 도입되어서 영어라고 하면 미국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통계적으로 볼 때 미국영어를 구사하는 국가는 우리나라와 필리핀 외에는 없다고 합니다. 남미지역이나 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 전세계가 영국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국영어와 미국영어의 차이는 현격히 나며 영국영어가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미국의 상류층 사회의 사람들은 영국영어를 선호한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심지어 미국의 유명한 MBA과정에서는 비즈니스 영어로 영국의 영어를 별도로 배운다고 합니다.


  • 여러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나라
    영국으로의 유학은 고품격의 정통영어를 배우는 것 못지않게 커다란 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유럽대륙을 옆에 두고 있다는 것이죠. 방학을 이용해서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는 즐거움을 누릴 수도 있고, 심지어 주말을 이용해서 유럽으로 여행을 갈 수도 있을 정도로 교통편이 발달해 있습니다. 또한 영국은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등에서 영어를 배우러 오는 학생들이 상당히 많으므로 이들을 통해서 전세계의 문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가 하나되는 요즘 세계적인 마인드를 일찍부터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엘리트 중심의 교육
    영국은 한국만큼이나 교육열이 높은 나라입니다. 사립학교와 공립학교가 있으며 영국의 사립학교 출신들은 전세계 곳곳에서 눈부시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사립학교 출신들의 억양은 확연히 구분되므로 어디를 가더라도 누구나 사립학교 출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많은 엘리트들이 영국의 사립학교에서 탄생된다는 사실 !!

 

 

조기유학의 필요성 및 의의

10대는 일생 중에서 가장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입니다. 정신적 신체적으로 엄청난 변화를 일으키는 이 시기에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많은 것을 얻을 수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 중요한 시기에 성공적인 조기유학이 뒷받침 된다면 성공적인 인생의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 이 시기에 습득된 행동 양식이 본인의 장래를 결정합니다.
    유학을 가기 위해서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오랜 준비과정을 요합니다. 단순히 지역을 옮겨서 학교를 다닌다는 차원의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일단 궁금한 사항들을 정리하여 유학원과 인터넷 그리고 주위의 선배들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입수해야만 합니다. 이런 과정들은 본인 스스로가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기에 이런 준비과정 자체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자립심을 키워주기에 충분합니다. 이런 본인의 노력이 없다면 막상 영국으로 가서도 힘든 상황에 부딪혔을 때 그 상황을 극복하기 보다는 피하려고 하는 소극적인 자세가 앞서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한마디로 유학생활은 실패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세상을 보는 시야, 관점이 넓어집니다.
    지금 전 세계는 글로벌이라는 이름하에 하나로 뭉쳐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 등 여러 매체를 통해서 우리는 우리나라의 반대편에 있는 나라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유학을 통해서 이런 다양한 세계인의 문화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으며, 학교생활과 홈스테이 그리고 기숙사 생활을 통해서 많은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가치관을 넓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면 안중근의사는 우리나라에서는 훌륭한 독립운동가로 그려지지만 일본에서는 단순한 테러리스트로밖에 기억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 외국에서 바라보는 한국이라는 나라.
    외국에 가면 모두 애국자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이라는 사회속에서 한국을 바라보기만 한다면 그 한계에 부딪혀서 전체를 바라보지 못합니다. 외국에서 한국을 바라본다면 여러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나라의 수많은 사람들은 한국이라는 나라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으므로 한국에 대한 관심은 국내에 머물 때보다 더욱 높아집니다. 외국에서 새롭게 보여지는 한국이라는 나라!! 이러한 조기유학은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더 넓은 관점을 제공합니다.


  • 흥미있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정적이고 딱딱하기만 한 우리나라의 교육제도와는 달리 영국의 교육제도는 한마디로 "참여형"입니다. 물론 반드시 이수를 해야만 하는 필수과목도 있지만 예술관련 과목이나 컴퓨터, 운전 등 선택과목은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임할 수 있게끔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줍니다.
    조기유학의 경우 보통 기숙사에서 생활하거나 홈스테이를 통해서 생활을 합니다. 홈스테이는 가족의 일원으로 숙식을 함께 하며 손님이 아닌 마음을 교류하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전까지 자신의 가정에서 지냈던 것과는 다른 환경이기 때문에 한국의 가족의 소중함과 부모님의 깊은 사랑을 깨닫게 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