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영국비자

수속안내

유학가이드

영국유학

커뮤니티

연계연수

 
  학교선택  
특성별 연수
영국의 장점
예상비용
연수성공비결
학교문의
학비할인
등록신청서

Home > 영국어학연수 > 연수성공비결
 

 

 

  • 영국에 장기간 연수를 한다고 하더라도 노력없이 시간만 보내는 경우는 그저 한국에서 회화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못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러나 철저한 준비와 자기관리만 하면 투자한 가치 이상의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공부하기와 교재 선택

  • 대학생으로서 어학연수를 결정했다면 지금까지 해오던 정도의 영어 공부를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물론 영국 영어와 관련된 교재로 해야 되겠죠 ? 그러나, 장기간 공부를 하지 않은 분의 경우는 자신에게 적당한 공부 시간과 양을 계획해서 영국으로 오기 전까지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학교의 질적인 면, 즉 학교가 좋고 안 좋고 보다 자신의 노력이 연수의 성과를 좌우 하는데 더 큰 영향을 미친 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교재

회화와 문법


1. Essential Grammar in Use(Elementary)
2. English Grammar in Use(Intermediate)
Raymond Murphy저,, Cambridge University Press
 

어휘와 숙어


1. Phrasal Verb Organiser (John Flower), LTP Language
2. English Idioms Exercises on Phrasal Verbs (Jennifer Seidl), Oxford University Press
3. Elementary, Intermediate, Advanced Vocabulary & Idiom
( B. J. Thomas), (3단계), Longman
 

발음


1. Ship or Sheep ? (Ann Baker), Cambridge University Press
 

사전


1. Oxford Dictionary, Oxford University Press
2. Longman Dictionary of Contemporary English
 


* 가능하다면 영한이나 한영사전은 가지고 오지 마세요. 영어식 사고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어학연수 중 공부 방법

  예습과 복습은 기본

  • 예습 없이 수업을 들어가면 얻는 것은 절반도 안됩니다. 각 과별로 새로운 단어를 먼저 정리하고, 그 과에서 이해가 잘 안가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미리 파악하고 수업 중에 이해가 가지 않으면 반드시 물어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 학생의 경우 이 점을 간과하고 있는데 유럽 수업시간에 유럽학생과 자신의 태도를 비교해 보세요. 정말 판이하게 다릅니다. 또한, 한 가지 회피해야 될 것은 수업 중에 이해가 안 가면 표시를 해놓고 집에 가서 자세히 보리라 생각하지만 공부를 해본 이들이라면 그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해 드리지 않아도 잘 알 것입니다.
    집에 와서는 단지 1~2시간의 복습이면 충분합니다.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말하기

  • 어떤 것이 잠재의식 속에 있다면 그건 반드시 꿈 아니면 현실로 나타나게 마련입니다. 자나깨나 머리속에 오직 영어로 하는 모든 것이 잠재되어 있다면 그것은 자연스럽게 말로 표현되고, 가끔 꿈에서도 영어로만 말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영어는 암기가 아닌 생활에서 터득하는 것이기에 그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항상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가장 쉬운 방법이 모든 것을 영어로 해결하려는 자세라 할 수 있습니다. 꿈속에서 영어로 대화한다. 직접 느껴보세요. 그 오묘한 기분을...
     

  앉으나 서나 영어로 쓰여진 글 읽기

  • 책을 읽는 기본적인 이유는 남의 생각이나 삶을 글로 통해서 배우려고 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영어로 된 책을 읽는 다면 남의 사고나 삶뿐만 아니라 책이나 신문에서 사용되고 있는 표현까지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입니다. 신문 또한 뉴스나 사건을 제공하기 때문에 Radio 청취나 TV 시청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런던에서 아침에 지하철을 타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신문 하나정도는 읽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물론 도착지까지 장시간의 지겨움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간단한 상식이나 낱말 퀴즈와 같은 기사도 포함된 무료 신문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름은 METRO.

    또한 대부분의 학교에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Level 에 맞는 책을 선택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듣기를 빨리 극복하려면 ...

첫째

  • 선생님이 잘 쓰는 용어를 빨리 파악하는 것인데, 사람마다 자신이 잘 쓰는 용어가 있기에 자기 선생님이 잘 쓰는 용어를 빨리 파악해야 설명을 잘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연수를 오게 되면 Listening 을 못해 고생을 많이 하는데 이것은 생활을 통해서 1~2 달 정도면 쉽게 극복할 수가 있습니다. 어느 장소이든지 그 장소에서 쓰이는 표현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 우선 학교에서 선생님이 모르는 단어를 사용하면 즉시 물어봐서 그 단어를 내부화시켜야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한달 정도만 지나면 그 선생님과의 대화는 한결 부드러워 질 것입니다.
     

둘째

  • 수업 시간 중 배운 교재의 Listening 부분은 방과 후 교내의 도서관에 가서 그 Tape이나 CD를 빌려 듣고 직접 받아 적는 것입니다. 그 후 교재 뒤에 나오는 Tapescript 를 보며 자신이 어느 부분을 못 듣고 있는지를 파악한다면 다음에 그런 단어나 문장구조가 반복되면 들을
    수 있게 됩니다.

    하루 1시간 최소한 한달 이상 계속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셋째

  • 매주 세 번 정도 방송을 30분 정도 녹음해서 방송을 청취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적어보는 것입니다. 그 어휘를 사전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은 찾아 익힌 후에 다시 그 방송을 청취하면 조금 더 잘 들릴 것입니다. 이렇게 인내를 가지고 듣기를 계속한다면 어느 정도 기간 후에는 방송 청취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방에는 늘 라디오를 틀어놓고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듣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물론 일상생활 영어는 영국인과 계속 접촉을 통해서 아니면 직접 몸으로 부딪혀 봄으로써 향상될 수 있지만, 좀더 구체적이고 흔히들 말하는 수준 높은 영어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꾸준한 계획과 노력이 뒤따라 주어야 합니다.

  • 한번 지나간 시간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오직 여러분 자신에게 달린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